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생활

전자 망원경, 캐논 파워샷 줌(Canon Powershot Zoom) #1

by 상암의 왕 2021. 9. 26.

  개인적으로 경기관람하러 축구장에 자주 가기도 하고, 아들이 축구를 하고 있어서 연습경기나 대회 참가를 할 때면 응원하러 가기도 한다.

 

  예전에는 마이크로포서드 미러리스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동영상 촬영기록을 남겼고, 좀 지나서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아지면서 스마트폰용 짐벌을 사용하여 기록도 남겼는데....  코로나로 인해 축구경기 관람은 언감 생심이고, 아들의 축구경기도 좋은 장비를 갖춘 다른 학부모님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유튜브나 아프리카로 올려주시는 영상에 의존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아들의 축구경기를 보러 갈 수 있다 하더라도 경기장 입장은 불가능하거나 멀리 마련된 관람석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망원경이 필요한 상황이 왔다. 상반기에 몇번의 지방 대회를 참관하고 또 연습경기를 보면서 망원경 하나 사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가끔 추석에 달구경할 때 배율 좋은 망원경이 있으면 아이와 좋은 추억이 생기겠다 싶어서 망원경을 알아보다가 신기한 물건을 발견했는데....

 

  캐논에서 나온 파워샷 줌인데 100mm, 400mm, 800mm 확대가 되는 전자망원경이다.

 

포장은 이러하다.

 

심플한 포장.

 

애플 때문에 그런 건지.... 충전기는 없다.

 

USB-C타입이라 급한대로 스마트폰 충전기를 물려봤으나.... LED점등이 안된다..

 

 

 

   역시 PD-E1 기능의 충전기를 써야 하는 것이었다. 집에 해당 기능의 충전기가 없었기에 부랴부랴 다시 충전기를 구매했는데, 캐논 정품 충전기는 11만원이 넘는다. 그래서 쇼핑몰에서 PD 고속 충전기를 따로 구매했다. 

 

마데전자 PD충전기. 3만원대.
타입1은 65W, 타입2/USB-A 는 25W 대응이다. 이제 충전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