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및 동영상 출처: SYM 홈페이지
작성글: 본인
2년전 대한민국에 불었던 미오의 열풍을 기억할런지 모르겠다. 작고 단단한 체격에 동급에서 빠른 스피드와 맵시, 그리고 여러가지 국내산에서 볼 수 없었던 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미오는 가히 100cc 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냈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엔진 킬 스위치 부터, 셔터키, 원터치 주유구, 세라믹코팅 엔진.... 작지만 단단한 다윗의 느낌이랄까...
순발력과 가속력도 웬만한 125cc 에 쳐지지 않았으며, 쉽게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미오시리즈.
한국도 점점 클래식, 패션 스쿠터 유행으로부터 빅스쿠터로의 유행으로 옮아가면서 미오의 가치는 약간 떨어져 가고는 있지만, 역시나 동급 최강의 내구성과 편의성, 그리고 다루기 쉬운 가벼운 중량은 미오를 스쿠터 입문자 혹은 여성유저에게 호평을 받게 하는 원인이 아닐까 싶다.
도로위의 패셔니 스타는 역시 미오다.
엔진형식: 공랭식 4행정 단기통
엔진내경: 50.0 * 51.5 mm
압축비: 10.5:1
총배기량: 101cc
최고마력: 7.7 PS/8000rpm
최대토크: 0.77kg.m/6500rpm
변속기: 자동변속
급유방식: 카뷰레이터
서스펜션: 전- 정립포크, 후-단스프링
제동장치: 전- 디스크160mm, 후-드럼
전장/전폭/전고: 1720/670/1040mm
축간거리: 1220mm
최저지상고: n/a
시트고: 750mm
중량: 88Kg
연료탱크: 4.8 L
타이어: 전-90/90/10인치, 후-90/90/10인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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